카테고리 없음

군함도 ..가슴 시리도록 아픈 우리의 역사

행복한 하루 되세요~ 2017. 8. 9. 16:51


"군함도" 가슴 시리도록 아픈 우리의 역사


 영화 "군함도" 보고 왔습니다.

영화평론가들의 여러평가들이 있었지만...

너무도 시리도록 가슴아픈 우리의 역사...어떻게 그려졌을까 너무도 궁금했습니다.

 너무도 설레이는 마음으로 기다려서 본 '군함도'



"강력추천"





 사랑하는 나의 나라..조선을 마음에 세긴 사람들




영화 ‘군함도’는

일제강점기,일본 군함도에 강제 징용되었던 조선인들이 목숨을 걸고 탈출을 시도하는 이야기를 그린영화로 일제시대의 뼈 아픈 역사와 함께 일본군‘위안부’의 문제를 지적하고, 일본의 근현대사 왜곡 문제를 전반적으로 다루고 있는 영화입니다
일본 후쿠오카에 위치한 군함도는 마치 군함이 떠 있는 것과 같은 모습이라  ‘군함도’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19세기 일본 미쓰비시 그룹이 이 곳을 개발하고 탄광사업을 벌여 큰 수익을 올렸는데요. 화려한 탄광도시와 현대식 아파트의 겉모습의 이면에는 석탄을 채굴하기 위해 강제로 끌려온 조선인들이 허리도 제대로 펼 수 없이 낮고 어두운 지하 탄광에서 고통스러운 노역에 시달리며 죽음과도 같은 시간을 보냈던 곳입니다. 하지만 이런 역사를 감춘 채 2015년 6월, 일본 근대화의 랜드마크로 인정받았으며 일본인들의 침묵 속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습니다. 등재 당시 일본의 조선인 강제징용에 관한 내용을 관광객들에게 알리는 강제노역정보센터 설립을 조건으로 등재되었지만 일본 정부에서는 아직 유네스코의 이러한 권고사항을 이행하지 않고 있습니다.
영화 ‘군함도’는 일제강점기, 일본 군함도에 강제 징용되었던 조선인들이 목숨을 걸고 탈출을 시도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로 일제시대의 뼈 아픈 역사와 함께 일본군‘위안부’의 문제를 지적하고, 나가사키 원자폭탄 문제도 함께 다루며 일본의 근현대사 왜곡 문제를 전반적으로 다루고 있는 영화입니다

[출처] 울산 청소년 토크 콘서트 ‘쿰’ - 서경덕 교수와 함께하는 <군함도의 진실 이야기>|작성자 울산광역시 남구




(출처:다음이미지)


군함도를 보면서 참 많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실제있었던 일에 대한 묘사가 많이 떨어진다는 평가를 받으면서 많은 사람들이 군함도를 보고 실망했다는 글들이 많더라구요.

강제징용갔던 그 때의 상황을 겪어보지 않은 우리들이 영화에 100%담지 못할것같다는 생각을 많이 했어요.

그러면서도 이 영화를 보면서 실제로는 얼마나 더 처참하고,끝이 보이지 않는 암훌하고 참혹한 생활을 했을까?...

목숨을 걸고 고향땅으로 돌아가려는 사람들의 모습들....

교과서에서 지식으로만 접했던 일들....너무도 부끄러웠습니다.

우리의 역사를 우리의 이야기를...단지 지식으로만 보고 받아들였던 나....이제는 마음의 눈으로 가슴으로 우리의 역사를 바라보려고 합니다.

이런 역사를 감춘 채 2015년 6월, 일본 근대화의 랜드마크로 인정받았으며 일본인들의 침묵 속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습니다.

너무도 속상하네요.ㅠㅠ

우리의 역사에 자부심을 가지고 더 관심을 가져야 할 것 같아요.

"군함도"함께봐요 

강추.강추입니다~^^